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리플(RIPPLE)이 바라보는 2022년 크립토 시장의 트랜드와 금융의 새로운 표준

작성자 비트티비BITtv 조회수 5772 작성일 22.01.28  14:18

2021년은 그동안 무시해왔던 "블록체인" 금융 생태계의 대전환 이었다.

2021년 NFT(Non-Fungible Token)의 갑작스럽고 놀라운 폭발은 블록체인의 또 다른 주류 애플리케이션을 보여주었지만, 지난 한 해 암호화폐 분야에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새로운 사용 사례에서 성장과 성숙이 두드러졌다. 그리고 새로운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 프로젝트의 등장, 정책 및 규제 논의 심화, 기존 금융 기관의 암호화폐 채택 확대는 모두 주류 금융 내에서 이 기술의 지속적인 성장을 시사했다. 

리플(XRP)사는 2022년 1월 24일 올한해 암호화폐의 시장 트랜드와 전략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 하였다.

1643345377_0_e00d84da9543b2025f5288d9afc6032c.png

Ripple에 따르면 2022년에는 블록체인 및 암호 화폐 혁신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참가자 및 응용 프로그램 그리고 유틸리티 증가 소비자 참여가 광범위 하게 채택될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1.암호화 결제의 폭발적인 성장  

팬데믹의 지속적이고 글로벌한 특성은 세계 국내 및 국가 간 지불 시스템의 비효율성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 이는 2021년 에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로의 송금이 다시 증가세를 보이며 비효율적인 국경 간 지불 시스템에 압력을 가하면서 더욱 악화되었다. 
그래서 2022년에 더 많은 암호화 노력을 시작하고 빠르게 증가하는 수요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새로운 CBDC 이니셔티브, 암호화 기반 지불 혁신 기업에 대한 투자 및 활동 증가, 기존 금융 기관과 암호화 회사 간의 협력에 대한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리플은 송금이 계속해서 주요 사용 사례가 될 것이지만 무역 흐름이나 재무 관리와 같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이 전면에 나타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2.2022년에도 NFT가 주류가 될 것이다.

리플의 CTO David Schwartz에 따르면 NFT 수명의 핵심은 "주류 소비자와 소매업체 모두를 위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것"이 ​​될 것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였다.또한 그는 이더리움이 먼저 NFT 시장을 시작 하였지만 결국 리플이 모든것을 장악 할 것이다 라고 말한적이 있다.
또한 그는 이 공간의 혁신이 번성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NFT 회사가 성공하려면 인프라가 소비자와 제작자 수요를 지원해야 합니다.라고 이야기 한다.
리플은 놀이터를 무료로 유저들에게 제공 하겠다는 의미이다.유저들을 모아서 수 많은 창작물들을 노출 시키겠다는 그의 생각은 항상 앞서 가는듯 하다.결국 소비자들의 자유로운 시장 참여가 모든 NFT 생태계를 장악하게 될 것이다.
또한 RippleX의 총책임자인 Monica Long은 DeFi(탈중앙화 금융)와 같은 다른 영역의 혁신이 수집품을 넘어 NFT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라고 이야기 한다. 
그 신원을 확인하고 다른 곳에서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제작자와 창작물의 창작물을 자신 있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커뮤니티, 액세스 및 자격 증명의 측면을 결합한 NFT 사용 사례가 주류 채택이 될 것이다. 


3.규제 기관의 강화 

NFT, CBDC의 급속한 인기 및 암호화에 대한 기존 금융 기관의 관심으로 인해 규제 기관은 2022년에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이다. 전년도에도 어느정도 규제는 하였지만 국가 및 지역에 따라 일정하지 않았다.이제는 범 세계적이고 정상적인 규제와 규범이 필요하다.
이러한 규제의 증가는 기업이 이 분야에 진출하거나 암호화폐 제공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규제를 통해 초기 기술이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다." 
미국이 암호화폐 규제에 있어 다른 국가들에 뒤처져 있지만 암호화폐 규제가 혁신적인 경제 중심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건설적인 암호화폐 정책 수립을 소홀히 할 경우 미국이 그들의 리더십을 잃을 수 있는 위치이다. 
그러나 이미 의사결정자들 그것을 이해하였고 그들이 앞으로 12개월 동안 약간의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4.멀티체인의 미래

상호 운용성은 또한 Ripple에서 2022년의 공통 주제이며 특히 암호화에 대한 더 많은 주류 채택 및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이다. 
암호 화폐의 미래가 다중 체인 세계라고 말한다. NFT 생성 및 소비를 위한 인기 있는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은 최근 확장 문제에 직면해있다. 이러한 기술적 문제는 증가하는 개발자 수요를 관리하기 위한 교차 체인 상호 운용성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개발자들은 특정 사용 사례를 충족하기 위해 네트워크 간에 브리지를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한다."이러한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는 것이 더 광범위한 암호화 채택을 위한 장벽을 허무는 열쇠가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 2022년은 주류 확장과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정의될 것이다.
규제 기관, 중앙 은행, 전통적인 금융 기관 및 암호화폐 혁신가의 중복된 노력은 모두 지난 해를 기반으로 업계를 발전시킬 변곡점으로 구축될 것이다.
암호화폐가 금융의 뉴 노멀(new normal)의 중요한 요소가 됨에 따라 고객과 소비자 모두 향상된 인프라, 사용자 경험, 규제 명확성 및 상호 운용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유튜브(YOUTUBE)는 과연 NFT 시장을 점령 할 수 있을까?
이전글 [가상화폐 전망/분석/호재] 업비트 급등_NFT마켓 신규 토큰 런칭<쎄타토큰 & 쎄타퓨엘(THE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