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하이블럭스의 신규 2종의 기술 특허를 취득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62 작성일 21.04.06  21:38

하이블럭스의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이 앱에서 추가될 새로운 서비스와 관련해 2종의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하이블럭스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소셜 미디어 인맥 지도 장치 ▲소셜 네트워크 메시지 전파로, 하블은 이번 특허를 통해 기존 SNS 플랫폼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하블이 하반기 서비스를 준비 중인 챌린지 ‘RUN’은 이번에 취득한 특허 기술이 적용된 대표적인 기능으로, 그동안 온라인상에만 한정돼 있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을 오프라인 현실 세계까지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하블의 챌린지 ‘RUN’은 사용자들이 하블 앱 내 지도에 표시되는 장소에서 오프라인으로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위치 기반 게임처럼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챌린지 ‘RUN’을 통해 획득한 보상은 하블에서 얻는 다른 보상들과 마찬가지로 하이블럭스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힙스(HIBS)’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힙스 토큰은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돼 있어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다.


하이블럭스 관계자는 “챌린지란 기업, 단체, 개인 등이 홍보를 목적으로 일종의 이벤트를 개설해서 참여자들에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다. 블록체인 기술과 하블의 고유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들이 SNS 플랫폼 내에서 수익을 공유 받으며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놀이 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하이블럭스의 첫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하블은 기존 소셜미디어에 흩어져 있는 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보는 ‘큐레이션’ 기능과 활동에 따라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앱테크’로 놀면서 돈도 버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가고 있다.





- 하이블럭스 랜딩페이지 : https://www.hiblocks.io

- 하이블럭스 kakaotalk : https://open.kakao.com/o/gtNYL4qb

- 하이블럭스 네이버블로그 : https://teamhiblocks.blog.me/





다음글 하이블럭스, ‘품질 보증 국제 표준 ISO9001 인증’ 획득
이전글 하이블럭스, 홈앤쇼핑과 마케팅 제휴 및 기술 협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