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코인 전망/분석/호재] 하이파이(HIFI) 브랜드 변경_업비트 방치 -> 투자유의종목지정? <메인프레임(MFT)>

작성자 romanticpeople 조회수 3765 작성일 22.03.17  14:39

1647495161_0_200160c39e59e441315ebd17df01170e.png
금일은 업비트에서 급등을 진행하고 있는 가상자산에 대한 소개입니다. 

사실 해당 가상자산의 네이밍은 변경되었으나 업비트에서는 기존 명칭을 유지하고 있기때문에 한국 투자자분들에게 익숙한 기존 명칭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상자산명>

메인프레임(MFT)

<메인프레임 소개>

Mainframe Token은 블록체인 기반의 메신저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와 P2P 방식을 통해 당사자 이외에는 메신저 내용을 열람할 수 없도록 하여 완벽한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보호합니다. 

메인프레임은 보안성이 우수한 블록체인 메신저로써 완전 탈중앙화 된 통신으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메인프레임 플랫폼은 5가지 기본 원칙을 가지고 구현되며 보안 모델은 암호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열과 감시도 가능합니다. 현재 오닉스(Onyx)라는 메신저 프로그램메인프레임 네트워크에 구축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메인프레임은 끊김없는 통신 플랫폼으로 현재 최고 수준의 네트워킹 프로토콜과 앱의 기능을 결합하였으며 동시에 높은 수준의 보안과 사용자 자율성을 보장합니다. 토큰 경제에 의해 보상화 된 다양한 프로토콜과 전송 계층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언어, 운영체제, 디바이스, 스마트 계약과 결합이 가능합니다. 

<특징>

암호화

각 메인프레임 노드에는 비대칭 키 쌍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키는 이 노드에 대한 데이터의 암호를 해독하는데 사용되며 한 노드가 다른 노드로 데이터를 보내려고 하면 해당 노드의 공개 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이 공개 키는 연락처 디렉터리를 참조하거나 개인 간 공개 키를 직접 교환하는 등 대역 외에서 발생하는 사전 연락 정보 교환에서 가져옵니다. 패킷 암호화는 메인프레임의 전송 프로토콜의 일부이며 이를 피할 수 없습니다.

다크 라우팅

사용자가 구성 가능한 다크 라우팅을 사용하여 컨텐츠 추적을 방지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다른 노드로 데이터 패킷을 지정할 때 적절한 수준의 특이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특이성은 악의적인 행위자가 통신을 식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증가시키지만, 데이터 전송을 너무 적게 지연시키고 전송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메인프레임은 네트워크 조건과 사용자의 개인정보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적절한 기본 라우팅 설정을 알고리즘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P2P 아키텍처

분산형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면 데이터 저장을 위한 자체 배포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하여 인프라에 의존하지 않고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전체에 걸쳐 안전한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노드는 연결이 끊긴 상태에서 유로로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드는 메인프레임 토큰을 사용하여 데이터 또는 파일의 저장, 비동기 작업 처리, 메시지 라우팅 또는 지불 관리를 장려합니다.

상호운용성

메인프레임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통신 필요에 따라 플랫폼을 활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개발자 요청에 따라 모든 플랫폼과 언어에 대한 메인프레임 코드에 적용 가능한 개발자 SDK를 만들고, 이더리움, 네오, 테조스 등 다수의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토큰 기반 보상화 계층과 상호 작용하도록 오라클 및 스마트 계약 또한 제공합니다. 이러한 개발자 SDK에 더해, 메인프레임은 개발자에 집중함으로써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차트분석>

업비트거래소

1647495429_0_b7968a327d3ecb03eca73ff428e0a253.jpg

메인프레임은 업비트거래소 기준 18년 9월 상장을 하였습니다. 상장당시에 1차 대폭등시기라 시가 6.5원에서 30원까지 빔을 쏘았지만 그 뒤 대폭락 시기에 무려 0.48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언제 상폐를 당해도 이상하지 않을시기를 지나 21년초 2차 대폭등시기인 4월 한때 무려 43.5원이라는 고점을 기록하였은데 이는 최저점이었던 20년 대비 약 90배 상승한 엄청난 기록이었는데 이것도 잠시 6월 폭락장에서 5원까지 떨어진뒤 상승세로 전환되어 11월이 20원을 돌파하였으나 다시 시작된 하락세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발발에 따른 국제정세 불안에 다시 5원대로 추락하였습니다. 그뒤 상승하락을 반복하다가 금주 약 30%이상 급등하여 10원을 돌파한뒤 현재 9원후반대 조정중에 있습니다.

<금주 급등원인은?>

"세력에 의한 급등- 무비블록따라 급등"

메인프레임은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50%이상 거래되고 있습니다.

사실 급등원인을 찾기 정말 힘들었는데 50%로정도면 세력에 의한 급등이라고 생각하기 조금 힘들어 호재가 있는거 아닌지 정말 많이 찾아봤지만 호재라고 생각될수 있는 내용이 1도 없었습니다.

한가지 알게된 사실은 무비블록을 따라 간다는점입니다.

현재 무비블록이 전날대비 약 100%이상 급등을 진행중인데 메인프레임이 항상 무비블록를 따라가는 차트를 그렸기때문에 투자자들의 기대심리가 반영된것으로 보입니다.

무비블록과 메인프레임을 왜 역는지 전혀 이해가 안가지만 커뮤니티상에서는 둘이 같이 가는 것으로 예전부터 내용이 나온것으로 보여집니다.

<향후전망>

"업비트, 이럴거면 상폐를 시켜주세요."

사실 메인프레임은 아이덴티티가 정말 왔다갔다하는 가상자산입니다. 뭐 메신저 서비스였다가 대출&랜딩도 하다가 22년 로드맵을 보니 역시나 NFT.....

그냥 이것저것 다 건드려보는것 같습니다.

제가 봐도 코인가치가 별로 좋지 않은데 업비트도 그런가 봅니다.

사실, 메인프레임은 21년 2월12일 리브랜딩을 통해 하이파이(Hifi)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런데도 한국 투자자들은 여전히 메인프레임으로 알고있는데 업비트에서 리브랜딩 내용을 적용시켜주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하이파이로 변경하면서 심볼도 변경을 하는것이 맞는데 업비트가 거래량의 반이상을 차지 하고 있는데 협의가 되지 않아사 MFT라는 심볼을 계속 유지중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업비트가 도대체 왜? 변경된 브랜드를 적용을 안해주는지는 언급된 내용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탐탁치 않아하는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또 아이러니한점이 단한번도 메인프레임이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이 되지 않았다는 점이죠.
1년이 넘게 리브랜딩 된 가상자산을 방치한다는점이 참 궁금합니다.
사실 메인프레임은 투자의 이유를 찾을수 없는 정말 애매한 코인입니다.
금일도 무비블록 따라서 급등한것이지 자체호재를 찾기는 정말 힘들어보입니다.
업비트가 현재 메인프레임을 대하는 행동을 보았을때 만약 투자유의종목 지정이 발표된다면 우선순위에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메인프레임은 급등-급락폭이 심하기때문에 현시점 투자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다들 잘 분석하시고 성투하세요~!

가상자산 전문 블로거 Romantic People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XRP는 SWIFT 2.0 시대 여는가?
이전글 리플과 SEC(미증권거래위원회)의 법적분쟁은 전체 암호화폐를 대변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