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가상화폐 분석/전망/정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추진? [도지코인(DOGE)]

작성자 romanticpeople 조회수 2798 작성일 22.04.08  01:05
1649347365_0_b3f3b1f7d0066b8efb9e050d1554bbd8.png

금일 현재 급등중인 가상자산에 대한 소개입니다.

<가상자산명>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 소개>
도지코인은 인터넷으로 돈을 보내기 위해 만들어진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입니다. 

도지코인은 암호화폐를 쉽게 보낼 수 있는 발행량 무제한의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로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2013년 12월 6일 처음 발행되었으며 기존의 라이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럭키코인을 다시 또 하드포크하여 도지코인을 만들었습니다. 

도지코인은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하는데 도지(doge)라는 말은 영어로 개를 뜻하는 dog를 살짝 바꾼 말로서, 일본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고유 품종인 시바견 순종을 의미합니다. 시바는 일본을 대표하는 개로서 시바이누라고도 하고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풍자용 캐릭터로 널리 사용되었는데, 도지코인이 이 도지를 자신의 마스코트로 차용하였습니다.


<특징 소개>

도지코인은 기존의 라이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럭키코인을 다시 또 하드포크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처음에는 럭키코인과 같이 채굴보상이 랜덤이었는데, 이후 정해진 보상으로 그 정책을 바꿨습니다. 도지코인은 빠른 코인 생산 속도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블록체인에서 각 블록 생성 간격이 10분이 걸리는 비트코인과 2분이 걸리는 라이트코인에 비해 도지코인은 블록 생성 간격이 1분입니다.

또 다른 도지코인의 특징은 발행 상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개발 초기에는 생산량이 1,000억 개로 고정되어 있었는데 무제한 생산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10,000개의 코인이 1분마다 생겨나는 중이며, 1년에 52억 개의 새로운 도지코인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도지코인은 이더리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ERC-20 스마트계약으로 도지더리움을 출시하였습니다. 도지더리움의 목표는 도지코인과 이더리움을 연결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는 것이며 도지더리움의 심벌은 DOGX이다. 기존의 도지코인 보유자는 10,000개당 1개의 도지더리움을 얻을 수 있으며 도지더리움은 이더해시(Ethash)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트너십 발표는 도지코인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이들이 도지코인 디앱 개발에 뛰어드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차트분석>
1649347446_0_50c17722d432124a9dba47e7d1814885.jpg
도지코인은 코인마캣캡 기준 2018년부터 차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상장당시 거래는 한화 0.5원이었는데 20년말까지 큰변동이 없다가 21년 들어서 상승세를 유지하였지만 가상자산 대폭등시기라 본 가상자산 호재로 인한것은 아니었습니다. 

약 100원대까지 급등한 도지가 갑자기 800원때까지 더욱 더 급등하며 전세계적인 이슈가 되었는데 6월폭락장에 200원대로 급락한 이후 8월 반등장에서 타 코인대비 반등이 아주 미비하고 11월 다시 시작된 장기 하락장에서 22년 3월 한때 100원초반때까지 떨어졌습니다. 3월중반부터 다시 상승세로 전환되어 4월 6일 2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도지코인 최근 상승원인은?>

"태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지분 인수"

2021년 도지코인 열풍에 불을 지핀 장본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입니다.

2월 4일,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라고 트위터에 언급을 시작하며 가격이 50% 이상 폭등하였습니다.

그리고 2월 10일, 트위터에 "작은 X(아들)를 위해 도지코인을 샀다"고 올리며 구매 사실을 언급하면서 상승세를 유지 시켰죠. 2월 20일, 또다시 "자녀들과 함께 도지코인 채굴기를 몇 대 설치했다"고 밝히며 약 2주간격으로 도지코인 언급을 지속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테슬라라는 혁명에 가까운 기업의 창시자라 일론 머스크를 리스펙 하였지만 이 도지코인 사태로 인해서 매우 실망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한 기업의 CEO이자 인플루언서 입니다. 

머스크의 트위터 팔로워는 21년 5000만명에 달하였는데 22년 4월 현재 8000만명으로 엄청난 속도로 증가중에 있습니다. 8천만이라면 대한민국 전체 인원수보다 많은 규모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는 셈이죠. 전·현직 기업인 중 머스크보다 팔로워가 많은 인물은 없으며 빌 게이츠(570만명)가 2번째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투자 세계에서 머스크의 영향력이 절대적인 셈인거죠
미국 여론조사기관 피플세이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37%는 한 번 이상 머스크의 트윗을 보고 투자를 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솔직히 머스크 언급이 아니었으면 도태될 상황인 도지코인이 머스크의 열렬한 지지로, 21년 들어서 도지코인 가격이 4600% 이상 뛰었습니다. 

시총도 6위꺼지 오르면서 스테이블코인 제외하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BNB의 뒤를 있는 암호화폐가 되었습니다.

머스크의 도지코인 언급은 끝이 나지 않았습니다. 

4월 15일, 트위터에 "달에서 짖는 개(DOGE)"라는 트윗과 함께 관련 이미지를 게시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자신이 도지파더이다, 달 탐사요금을 도지코인으로 받겠다는 등 과한 언급이 진행되며 오히려 급락을 하는 역효과를 일으켰죠.

한때 그런 트래시토크로 인한 실망으로 테슬라 주가가 폭락을 진행 한 순간도 있죠.

이번 도지코인 급등도 단연 머스크의 행동에 의한 결과였습니다.

머스크가 트위터 주식을 9.2%(지분 28억 달러)를 매입해 최대 주주가 되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추가 매입 가능성도 열어놓았는데요 1000억 달러가 넘는 머스크의 자산평가 규모 중 현재 트위터 지분은 극히 일부여서 언제든 추가 지분 매입을 통해 경영권을 노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서 많은 언급을 진행하는데 앞서 도지코인에 대해 언급할때도 다 트위터를 이용하였습니다. 

머스크는 3월 27일 트위터를 통해 "언론의 자유는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트위터가 이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 투표의 결과는 중요할 것입니다. 신중하게 투표해주세요"라는 투표 결과 사용자의 70% 이상이 '아니오'라고 답하였고 그 결과에 따라 트위터 지분을 인수한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즉, 대중의 의견에 따라 트위터를 내가 바꿔보겠다라는 추측을 할수 있는데요.

이전까지 머스크의 행동들을 비추어 볼때 트위터 인수로 진행될 확률이 아주 높은것 같습니다.

근데 왜 도지코인이 오르냐?

이번 트위터 인수와 관련하여 머스크에 입에 도지코인을 언급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머스크&도지코인 추종자들 사이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트위터 인수를 추진해 도지코인을 지불 옵션으로 사용하고 추가로 코인을 통합할 것으로 예측하며 상승을 하였는데요..... 
이정도면 맹신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향후전망>

"밈코인에서 시작된 도지의 결말은?전 결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도지코인은 밈코인의 시초입니다. 2차 창작물이나 패러디, 공유 등을 통해 확산되는 코인을 밈이라고 하죠. 

사실 밈코인은 얼마가지 못합니다. 도지코인으로 시작된 밈코인의 유행으로 시바이누, 오징어게임토큰 등 엄청난 유행을 불러일으켰죠. 하지만 사라지는것도 순식간이었습니다. 

도지코인도 머스크만 아니었음 진작 바닥을 치고 있을 코인입니다.
머스크의 수차례 언급이 이젠 독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실제 가치대비 너무 과 포장이 되어있는것이죠. 
 미국 최대 암호화폐 투자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모기업인 디지털커런시그룹의 배리 실버트 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 친구들, 재미있었다. 가상자산 세계에 들어온 것을 환영한다. 그러나 이제는 도지코인을 비트코인으로 변환할 때가 왔다. 우리는 FTX거래소에서 도지코인 숏 포지션에 진입했다"라는 글을 올리며 하락세에 불을 붙였죠.
그만큼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볼때 도지코인 자체 가치는 아주 별로입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큰 단점은 코인 발행량이 무한이며 생성속도가 엄청 빠르다는점입니다.

도지코인은 현재 시총 11위인데 발행량은 무려 1,326억개입니다. 지금 현재에도 엄청난 도지코인이 만들어지는 셈이죠. 
그만큼 현재 보유한 도지코인 가치가 급등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구조 입니다.
대충 계산하여 도지코인 최고 급등 시세인 900원수준에 현재 시세로 도달할려고 하면 약 4배이상 올라야 하는데 오른다고 했을때 이더리움에 이은 시총 3위 코인이 됩니다.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머스크도 자신의 언급이 테슬라에도 안좋은 영향을 보인다고 판단하여 요새는 도지를 언급하는 횟수가 현저히 줄었죠. 
실제 트위터를 인수를 진행하다고 해도 저는 도지코인을 지불옵션으로 사용한다고 보지 않고 있습니다.
그때가 되면 도지코인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결정이 될것 같습니다.
장기보유 코인으로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잘 분석하시고 성투하세요.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암호화폐 최고의 부자 순위 베스트9.
이전글 [마켓분석] “반감기 중간에는 조정이 온다...조정 시점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