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FTX 쇼크,암호화폐 시장 이대로 끝인가?

작성자 비트티비BITtv 조회수 500 작성일 22.11.14  12:23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 모두 두손 모아 겸손.

 

소프트뱅크 손정의 1억달러 공중분해

 

샤크탱크 캐빈 오이어리 FTX 투자금 "0"(zero)되었음,그리고 암호화폐 규정이 제시 되기전엔 암호화폐 투자 하지 않겠다..


“네, 저는 [FTX] 의 주주입니다. 제로입니다. 내가 나쁜 투자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아마도 마지막도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운 좋게도 나는 나쁜 것보다 좋은 것을 더 많이 만들고 실수로부터 배웁니다. 


지금 일어날 일은 기관투자가들에게 이런 상황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물건이 규제될 때까지 자본을 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내가 하려는 것은 워싱턴으로 날아가 규제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지금 그것을 원한다. 더 이상 지체하지 마세요. 이것이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엄청난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캐빈 오이어리의 CNBC인터뷰 내용이다.


다시 한번 언급되어진 SEC 미증권거래위원회 그리고 미재무부가 더 높은곳에서 지휘 감독 하는걸로 보인다.


그리고 일런머스크가 했던 공화당 지지 발언 그리고 현재 민주당의 상원의원 승리


이 모든 것들이 하나의 써클이라 생각한다.


역시 블록체인 기술이 아무리 혁신의 아이콘이라 해도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의 선두라고 칭해도 역시 전통금융기관 그리고 기득권층의 암호화폐 무력화는 무시무시한 시장의 충격을 주고 있다.


이제 이게 마지막인가?


한번 더 규제와 통제의 타당성을 감지한 소비자들에게 공포를 선사하고 그 명목하에 이제 미정부가 암호화폐를 규제할 것인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신뢰 게임이 끝나면 시장은 비트코인으로 돌아온다."

더 이상 도망칠 곳이 없다. 비트코인에는 뱅크런이 없다. 혼돈과 불확실성의 시대에 사람들은 자신감과 안전을 원한다.”

“지금 매분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가 탄생하고 있다.

사람들은 더 이상 'X가 얼마나 높이 올라갈 수 있습니까?'라고 묻지 않고 대신 '비트코인이 Y년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얼마나 확신합니까?'라고 묻는다.

FTX의 사건 이것은 주기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다.

가장 암울한 순간에 비트코인이 최전선에 나섰었다. 솔루션을 제공했다. 신뢰 위기를 해결한다.

 트랜잭션 블록 후 블록. 디지털 지불 네트워크는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수십 년 동안 구매력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기 지향적인 저축 기술을 계속 제공한다.”  필자의 생각은 이렇다....

항상 그래왔듯 그렇게 그렇게 ~~하지만 이제는 미국의 결정적인 결정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미증권거래위원회 게리겐슬러의 암호화자산을 나락으로 떨어뜨리려는 그의 계략 이다.

그 안에는 분명 주식시장의 붕괴를 막으려는 그의 생각 그리고 지속적으로 비아냥거리는 일런머스크... 그리고 정치 .....

어째든 FTX 파산은 고래들을 춤추게 했다.

 주요 디지털 자산의 하락은 온체인 데이터에서 모든 주요 범주의 비트코인 투자자(고래,개미)가 일주일 내내 공격적으로 BTC를 축적 했음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심리를 억누르지 못했다. 

비트코인 고래는 1000개 이상의 BTC를 보유하고 있다. 이 집단은 1년 내내 BTC를 주로 판매해 왔으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인 거시 경제 상황에서 최대한 많은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해야 했다. 

그러나 다른 모든 BTC 등급의 투자자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1년 동안의 추세를 거부하고 10월 말부터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시작했다.

1668396201_0_b8c5408b3df75ca14454a0fd7d099c82.png

내용

* 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마켓 이슈 분석] 스마트블록스 설립자 "FTX 사태로 시장 신뢰도 저하...최소 6개월~1년 부침 전망"
이전글 피파 월드컵 공식 블록체인 플랫폼사 [알고랜드(AL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