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코인니스

  • 3분 전

    싱가포르 통화당국 "암호화폐, 적절한 규제시 금융시장에 자리 잡을 것"

    블룸버그에 따르면 타르만 샨무가랏남 싱가포르 통화당국(MAS) 의장이 27일 아시아 금융 시장 포럼에서 "규제가 정착된다면, 암호화폐는 싱가포르 금융 시장에서 설 자리를 갖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날 "투기 수요, 불법 금융을 제외하고, 향후 금융 시장에서 암호화폐의 역할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디지털 자산이 자금세탁 방지 등 불법 금융 활동에 악용되는 것은 규제를 통해 제한되어야 하지만, 규제에 적합한 스테이블코인의 경우 전통적인 결제 시스템에서 일정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 19분 전

    美 NEC "비트코인 소수에 과도한 집중...시스템 리스크 노출"

    포브스가 "비트코인이 소수의 보유자에게 집중되어 있으며, 이는 시스템 리스크로 번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미 국립경제조사국(NEC) 연구원들의 분석을 인용해 "비트코인이 지난 몇 년 상당한 관심을 받아왔음에도 불구, 여전히 대형 채굴풀, 고래 보유자, 거래소 등 소수의 참여자에 집중되어 있다"며 "이같은 집중화는 비트코인을 시스템적 리스크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으며, 시장 성장에 따른 이익의 소수의 참가자에게 불균형적으로 집중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지적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말 현재 상위 10%의 채굴풀이, 전체 해시레이트의 9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0.1%가 50%를 점유하고 있다. NEC 연구원 이고르 마르코프 등은 "대규모 주소 중 일부는 동일한 실체에 의해 통제되고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같은 집중도 측정은 보수적인 수치일 수 있다"고 부연했다.

  • 42분 전

    케이뱅크 뱅킹앱 '먹통'…업비트 코인 상장 때문?

    이코노믹리뷰가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이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5시 46분 현재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앱을 클릭하면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문제가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는 안내 문구가 뜨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앱이 종료된다. 이번 접속 오류는 업비트에서 이날 오후 5시에 이뤄진 코인 상장과 순간적인 코인 떡락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들이 오후 4시를 전후해 급락하면서 추가 매수를 하려는 자금 수요가 몰리면서 업비트로 이체를 할 수 있는 통로인 케이뱅크가 과부하에 걸린 것으로 분석된다.

  • 55분 전

    애니모카 산하 GAMME, e스포츠 플랫폼 Arc8 론칭

    블록체인 게임회사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산하 게임 플랫폼 GAMEE가 폴리곤 기반 모바일 e스포츠 플랫폼 Arc8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Arc8에서 10종 게임을 할 수 있으며 게임에 참가해 GMEE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Arc8는 앞서 9월 베타버전이 출시된 바 있으며 그후 3주간 이용자 수가 130만 명으로 증가했다. 향후 NFT 게임 캐릭터 G-봇도 Arc8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 57분 전

    지난 1시간 5.43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Bybt에 따르면 지난 1시간 주요 거래소에서 5.43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별로는 ETH 포지션 2.3억 달러, BTC 포지션 7300만 달러, DOT 포지션 2331만 달러 규모가 청산됐다.

  • 1시간 전

    나이지리아 'e-나이라' 디지털 월렛 다운로드 20만 건 육박

    외신 올아프리카에 따르면 나이지리아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e-나이라'를 출시한 지 하루 만에 디지털 월렛 다운로드 수가 20만 건에 육박했다. 앞서 25일(현지시간) 무하마두 부하리 나이지리아 대통령은 e-나이라 출시를 공표하며 "e나이라와 블록체인 기술은 향후 10년 내 나이지리아의 GDP를 290억 달러 규모까지 끌어올려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 1시간 전

    업비트 "17일까지 오입금된 가상화폐 폴리곤 선제 보상"…투자자 반발

    핀포인트뉴스에 따르면 업비트가 폴리곤 오입금 투자자들에게 지난 17일까지 오입금된 물량까지만 보상하겠다고 지난 26일 안내 메일을 보냈다. 업비트는 "프로젝트 팀과 협의한 결과 입금 지원 시점부터 2021년 10월 17일 24시까지 폴리곤 메인넷 체인에 발생한 오입금 수량에 한해 프로젝트 팀에서 오입금 구제 물량을 업비트에 대여할 예정"이라며 "현재 오입금 구제 물량 대여를 위한 상세 지급 일정 협의 중이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지급 일정 확정시 신속히 연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폴리곤 오입금 투자자들은 앞서 제시한 보상안이 기각됐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 1시간 전

    유럽중앙은행, 디지털 유로 프로젝트 자문단 출범... 도이체방크 등 합류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이 디지털 유로 프로젝트 자문단을 출범했다. 도이체방크, 소시에테 제너럴, 노르디아, 인테사 상파울로, 라 방크 포스탈 등 다수 유럽 주요 금융기관이 합류했다. 자문단은 디지털 유로 설계, 발행 등에 대해 발언권을 갖게 되며, 향후 생태계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앞서 9월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오는 10월부터 2년 동안 디지털 유로 공식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조사 단계가 끝나면 디지털 유로 개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 1시간 전

    뱅크리스다오, 디파이 토큰 인덱스 출시 계획

    탈중앙화 자율조직 뱅크리스다오(BanklessDAO)가 디파이 토큰 인덱스 '뱅크리스 디파이 성장 지수(GMI)'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6일(현지시간) 커뮤니티를 통해 밝혔다. 해당 지수에는 올림푸스다오(OHM), dYdX(DYDX), 퍼페추얼 프로토콜(PERP), 라리 캐피탈(RGT), 토크막(TOKE), 리본 파이낸스(RBN) 등이 포함된다. 인덱스 가중치는 매월 재조정된다.

  • 1시간 전

    BTC 59,000달러 반납

    BTC가 59,000달러를 반납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3.26% 내린 58392.01 USDT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