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코인니스

  • 56초 전

    데이터 "크레마파이낸스, 해킹 피해 870만 달러"

    블록웍스가 솔라나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솔라나FM 트위터를 인용, 솔라나 기반 유동성 프로토콜 크레마파이낸스(CremaFinance) 해킹 피해금액이 종전 발표된 640만 달러에서 870만 달러 이상으로 수정됐다고 전했다. 크레마파이낸스 해커는 중앙 집중식 마켓 메이커(CLMM)가 가격 틱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틱 계정'의 취약점을 악용, 위조 데이터로 대체해 막대한 거래 수수료를 플랫폼에 청구해 자금을 탈취했다. 크레마파이낸스는 해커가 악성 컨트랙트를 배포했으며, 6 차례의 플래시론을 가동, 프로토콜에 유동성을 추가하고 포지션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크레마파이낸스는 2주전 프라이빗 라운드에서 54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 9분 전

    외신 "피터시프 소유 푸에르토리코 은행 일방적 폐쇄, BTC 필요성 반증"

    코인텔레그래프가 "비트코인 회의론자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푸에르토리코에서 운영 중인 소형 은행이 최근 현지 규제 당국에 의해 일방적으로 폐쇄됐다. 이후 고객들은 해당 은행에 보유하고 있던 계좌에 대한 접근 권한을 상실했다. '아이러니'하지만 이는 비트코인이 전통 금융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고 4일 보도했다. 앞서 피터 시프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은행이 범죄에 연루된 것도 아닌데 푸에르토리코 규제 당국은 내 은행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최소 준비금 요건을 만족하지 못한 것이 원인으로 지목됐으며, 당국은 적격 투자자의 자본 투입을 허용하지 않았다. 또 그들은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 전 어떠한 사전공지도 전달하지 않았다. 작은 은행을 운영하려면 돈이 많이 든다. 반대로 은행을 운영하며 한 푼도 벌지 못했다. 규정 준수를 위한 비용이 터무니 없이 높다. 결과적으로 은행 내 계좌들이 동결됐으며 고객들은 돈을 잃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피터 시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17.5 달러일 때부터 비트코인 회의론자로 이름을 알렸다"면서 "이제는 왜 전통 금융의 대안으로 비트코인이 필요한지 이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 24분 전

    외신 "출금 중단 거래소 볼드, 다음 타자 인도 현지 거래소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가 "싱가포르 및 인도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대출 및 거래 플랫폼 볼드(Vauld)가 암호화폐 거래 및 입출금 기능을 중단한 가운데, 인도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임출금 중단' 결정을 내리는 다음 플랫폼들이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4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볼드는 플랫폼 영업 중단은 선언하며 테라 사태 이후 심각한 유동성 위기에 직면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최근 인도 현지 거래소들의 거래량 감소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인도 정부의 규제 강화도 이에 일조하고 있다. 7월 1일부터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에 30%의 양도소득세와 함께 1%의 추가 원천징수세를 부과하자, 인도 주요 거래소인 와지르엑스(WRX), 코인DCX 내 일평균 거래량은 전주 대비 약 70% 감소했다. 거래량 감소는 현지 거래소들의 수수료 수익 감소로 이어지고, 이는 거래소의 유동성 위기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 35분 전

    비트코인블랙, UAE서 VIP 대상 '한도 무제한' BTC 결제지원 비자카드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 결제 지원 신용카드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코인블랙(Bitcoinblack)이 최근 고액 순자산 보유자 대상 '한도 무제한' BTC 결제 지원 비자 신용카드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신용카드는 전세계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총 10,000 장의 카드를 한정 출시한다. 이와 관련 비트코인블랙 측은 "해당 상품에 가입한 사용자는 한도 없이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BTC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결제액의 최대 10%를 SPND 토큰으로 페이백받을 수 있다. 또 SPND 토큰은 비트코인블랙의 자체 온라인 부티크 'Haute Living Luxury Marketplace'에서 실물 제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90% 오른 19,145.4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36분 전

    102,467,380 USDT 이체... 바이낸스 → 익명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02,467,380 USDT가 이체됐다. 1억 달러 규모다.

  • 1시간 전

    외신 "14개 쿠코인 월렛, 하룻새 암호화폐 보유량 18억달러→1천만달러 급감"

    쿠코인 월렛으로 라벨링된 14개 월렛의 암호화폐 보유량이 하루 만에 18억달러에서 1000만달러로 급감했다고 유투데이가 자칭 온체인 탐정 beetle 트윗을 인용해 전했다. 14개 월렛이 현재 보유 중인 ERC-20 토큰은 MATIC, NMR, LEND 뿐이다. 이번 대규모 이체에 대해 쿠코인은 아직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다. 한편, 쿠코인이 3ac(쓰리애로우캐피털)처럼 청산 위기에 몰렸다는 일부 루머에 대해 조니 리우 쿠코인 CEO는 "쿠코인은 루나, 쓰리애로우캐피탈, 바벨파이낸스 그 어떤것과도 연결되어 있지 않다"며 "출금 중단 계획이 없으며, 쿠코인의 모든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1시간 전

    코인쉐어스, 나폴레옹 에셋 매니지먼트 인수 완료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쉐어스(Coin Shares)가 프랑스 금융시장청(AMF)으로부터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나폴레옹 에셋 매니지먼트 인수 승인을 받았다. 코인쉐어스는 지난해 12월 나폴레옹 크립토 SAS를 1390만 유로에 해당 인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인수로 코인쉐어스는 기술과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 1시간 전

    이번주 비트코인 관전 포인트 TOP3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주 비트코인 가격 동향 관련 주목할 포인트 5가지를 정리했다. -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수익 악화 계속되는 가운데 7월 6일 채굴 난이도 상승 여부(현 시점 0.58% 상승 예상) - 손실 상태 BTC 수량 2020년 7월 이후 역대 최다 - 증시와 동조화된 비트코인이 매크로 영향으로부터 벗어나는지 여부

  • 1시간 전

    100,000,000 USDC 이체... cryptocom → 익명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cryptocom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00,000,000 USDC가 이체됐다. 1억 달러 규모다.

  • 1시간 전

    엘뱅크 7/7 LYO 상장

    엘뱅크가 7월 7일 17시 이노베이션존 USDT 마켓에 LYO(LYO CREDI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7월 6일 17시 오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