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코인니스

  • 8분 전

    분석 "머스크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 24시간 동안 평균 1.6% 하락"

    지난 2분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비트코인 관련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평균 1.6% 하락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더 타이(The TIE), 이토로 USA는 일론 머스크,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의 발언이 지난 2분기 비트코인 가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머스크의 비트코인 관련 트윗은 가격에는 별 영향을 끼치진 못했으나 투자심리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비트코인 관련 트윗량이 44.4%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 다만 전세계 비트코인 채굴로 인한 에너지 소비량은 일부 중견국의 에너지 사용량을 초과한다는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11.3% 하락했다. 마이클 세일러의 경우 비트코인이 11000달러에서 60000달러로 상승하는 기간 집중적으로 트윗했는데, 그의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평균 4.4% 상승했다. 투자심리는 0.8% 하락하고, 트윗량은 4.1% 증가했다.

  • 26분 전

    외신 "AAVE·LINK, 알트코인 랠리 주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26일 오전 BTC 상승세에 동조 흐름을 나타내며 AAVE, LINK 등 종목이 두 자릿수 상승폭을 기록하며 알트코인 상승 랠리를 주도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코인데스크는 "26일 비트코인은 3.9만 달러대를 상향 돌파하며 강세를 나타냈으며, AAVE는 최근 24시간 약 18%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또 LINK는 지난 24시간 약 14%의 상승폭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 28분 전

    레이어2 옵션 프로토콜 리라, 300만 달러 투자 유치

    8btc에 따르면 레이어2 옵션 프로토콜 리라(Lyra)가 3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프레임워크 벤처스, 파라파이 캐피털 주도로 DeFi Alliance, Divergence, Orthogonal, Robot Ventures, Apollo Capital, Magnet Capital이 해당 라운드에 참여했다. 리라는 이더리움 레이어2 스케일링 솔루션 옵티미즘에 구축된 초기 프로토콜 중 하나로, 유동성 공급자를 대상으로 리스크 관리 툴을 제공한다.

  • 39분 전

    바누아투 정부, 암호화폐 금지령 해제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에 따르면, 22일(현지 시간) 바누아투 의회에서 금융거래허가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암호화폐 금지령이 해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바누아투 소재 법무법인 탈 론(Tal Ron) 측은 "금융거래허가법 개정안은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투자 상담이나 기타 서비스의 유통, 2차 거래, 보관 등 서비스를 허용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앞서 바누아투 정부는 수년 전 암호화폐 거래를 불법으로 규정하며 '암호화폐 금지령'을 내린 바 있다.

  • 1시간 전

    블룸버그 "미 법무부, 테더 경영진 조사 착수"

    미국 법무부가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가 암호화폐 사업과 관련해 은행을 속인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수년 전 행해진 범죄 가능성을 조사 받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테더의 거래가 암호화폐에 페깅(연동)돼 있다는 사실을 숨김으로써 회사 경영진이 은행 사기를 저질렀는지 여부가 쟁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테더 임원은 금융사기 관련 형사 조사를 받을 예정이며, 테더 측은 수사에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1시간 전

    태국 통신사 JTS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 전까지 채굴기 5만대 설치"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태국 통신사 JTS가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 전까지 채굴기 5만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JTS 측은 글로벌 채굴능력 5% 확보가 목표라고 밝혔다.

  • 3시간 전

    1억 USDT 체인 스왑.. ERC20→TRC20

    파올로 아르도이노 테더 CTO가 방금 전 1억 USDT가 ERC20에서 TRC20으로 체인스왑 됐다고 전했다. 총 발행량은 변하지 않는다.

  • 3시간 전

    인투더블록 "BTC 파생상품 시장서 강세 신호 포착"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업체 인투더블록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파생상품 시장에서 BTC 강세 신호가 포착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인투더블록은 "현재 대다수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 시장의 펀딩비가 한 달여 만에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전환됐다. 이는 롱 포지션 물량이 숏 포지션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난 6월 26일 이후 처음으로 BTC 무기한 선물 거래량이 860억 달러를 넘어섰다. 또 비트코인 선물 시장의 미결제 약정 규모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 3시간 전

    코인데스크 "BTC, 초기 지지선 34000달러"

    비트코인이 중기 하락추세 반전을 시도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일간차트 상대강도지수(RSI)는 4월 이후 처음으로 과매수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 100일 이평선인 4만달러에서 단기 차익실현이 이뤄질 수 있다. 5월 들어 매도 압력이 둔화되기 시작했지만, 주간 RSI는 아직 과매도 구간은 아니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초기 지지선은 34000달러라고 덧붙였다.

  • 3시간 전

    바이비트 “비트코인 4만달러 반등 성공”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가 데일리 인사이트를 통해 "오랫동안의 FUD 기간을 거쳐 마침내 비트코인이 극적으로 반등하며 4만 달러선에 가깝게 도달했다(바이비트 일고점 39952 USDT)"고 전했다. 바이비트는 또 "비트코인 가격이 일부 거래소에서는 최고 48,000달러를 돌파한 후 38,000달러대로 떨어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런던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는 이더리움은 20% 이상 상승하며 2,300달러 이상으로 반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