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가상자산 거래 위험고지 및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한 불법자금 세탁 등 금융사기 주의

작성자 포블게이트 조회수 380 작성일 22.04.01  17:39
안녕하세요, FOBLGATE입니다.

회원님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가장자산 거래를 위해 몇가지 유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가상자산 거래 위험고지>

‘포블게이트(FOBLGATE)’는 국제 기준에 준하는 KYC 및 AML 정책 도입으로 자금세탁방지에 관한 규정을 준수합니다.

또한, 이상거래 감지 시스템을 통해 자금 세탁 등 범죄자금의 유입을 원천 차단하고 고객의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포블게이트는 건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시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1. 가상자산(가상통화)은 법정화폐가 아닙니다.

포블게이트에서 거래 가능한 모든 가상자산은 특정 국가나 특정 국가의 중앙은행이 발권하고, 또 해당 국가의 법률에 의해 강제 통용력이 부여되는

법정통화(Ex.대한민국:원(KRW))가 아닙니다.

따라서, 누구도 그 가치를 보증하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상대방에 의해 거래가 거절될 수 있어 실질적 가치가 언제든지 0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2. 다른 일반적인 자산에 비하여 매매에 따르는 위험이 매우 큽니다.

가상자산은 특성상, 365일 24시간 거래가 진행되며 가격변동에 제한폭이 없고, 각 국가의 규제내용이나 기술적 결함 발견 등 예측하기 어려운

각종 이슈에 따라 시세가 급변할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의 이러한 특성은 '주식이나 채권 등 일반적인 투자자산에 비하여 확연히 높은 변동성(위험성)을 가진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3.무리한 투자를 지양하시고, 신중한 투자를 부탁드립니다.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유념하시어 가상자산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귀속되며 가상자산 투자에 따른 이득 및 손실은

본인에게 귀속되므로 무리한 투자를 지양하시고, 신중한 투자를 부탁드립니다.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한 불법자금 세탁 등 금융사기 주의>

포블게이트에서 알려 드립니다.

최근 가상자산 대리구매, 계정 대여를 유도하는 금융범죄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권유를 받을 경우, 절대로 응하지 마시고 포블게이트 고객센터 혹은 가까운 수사기관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블게이트는 금융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회원님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이상 거래가 감지되는 경우

해당 계정의 입출금 및 거래를 동결하고 추가 인증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금융 범죄 유형을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가상자산 대행 사기

타인으로부터 현금을 입금 받고 가상자산 구매 후 전송을 위탁하는 행위

2. 저금리를 강조한 대환, 대출 사기

금융기관을 가장한 사기행위, 저금리를 미끼로 거래소의 입금을 유도하는 행위

3. 계정 및 명의 대여

가상자산 거래소의 회원가입 및 계정 대여를 유도하는 행위

통장사본, 휴대전화 인증, 본인 인증사진을 요구하는 행위

위 내용은 보이스 피싱등의 금융 사기와 관련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형태의 거래에 가담하거나 명의를 제공하는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으로부터 포블게이트 계좌(예금주명 포블게이트)로 입금 요청을 받을 경우 위와 같은 내용을 인지하신 후 통장대여 및 계정을 대여하는 행위를

절대 금할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을 제 3자의 요청 또는 권유에 의해 하게 되는 경우, 금융사기와의 연루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의심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문의 및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포블게이트 1:1문의 http://pf.kakao.com/_jxfrLj

-긴급출금 제한 로그인 제한 cs@foblgate.com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신고 (국번없이 1332) http://phishing-keeper.fss.or.kr

-경찰 민원포털 https://minwon.police.go.kr

저희 포블게이트는 고객님들의 자산보호과 건전한 가상자산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트래블룰 입출금 시스템 업데이트 안내
이전글 가상자산 정기 실사를 위한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