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커뮤니티 앤츠코인넷

[뉴스] 두나무, ‘업비트 스테이킹’ 정식 서비스 출시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05 작성일 22.01.13  16:29

- 베타 서비스 경험 토대로 보안성, 편의성, 안정성 고도화

-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진입 장벽 낮춰

- 14일 오전 10시부터 첫 스테이킹 모집 시작


[두나무=2022/1/13/목]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13일 ‘업비트 스테이킹‘의 정식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2020년 9월부터 약 4개월간 ‘업비트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속도, 안정성을 고도화해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스테이킹 과정을 간소화했고, 이용자 누구나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자산으로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검증에 참여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중개한다.

업비트 스테이킹에서는 출시와 함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을 제공한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첫 번째 스테이킹 회차가 시작되며, 고객정보확인(KYC)과 카카오페이 2채널 인증을 마친 업비트 회원 중 이더리움을 보유한 누구나 최소 0.02ETH부터 참여할 수 있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이 32ETH 단위로 가능한 만큼, 업비트 스테이킹에서는 매 회차 이용자들의 참여 수량이 32ETH에 도달할 때마다 회차 마감 여부와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스테이킹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1회 차 스테이킹이 7일간 총 640ETH를 모집한다면, 기간 중 선착순으로 32ETH가 모일 때마다 총 20회의 스테이킹이 이뤄지는 식이다. 스테이킹에 참여하면 매일 1회 보상이 주어진다. 참여한 시간과 보상이 비례하는 스테이킹의 특성상 회차 마감까지 대기할 필요 없이 빠른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업비트는 세계적 수준의 보안과 강력한 인프라, 다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활용해 스테이킹 운영을 대행하고, 스테이킹 참여 회원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업비트 스테이킹’은 업비트 PC 버전에서 제공된다. 희망 수량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현황, 보상 수량, 대기 상황 등의 UX/UI도 직관적이다. 업비트 스테이킹에서 스테이킹 가능한 디지털 자산은 이더리움 2.0 외 지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비트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를 통해 확인했던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요구가 정식 서비스의 발판이 됐다."며 "보유한 디지털 자산으로 안정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 스테이킹 가능한 디지털 자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테이킹이란 고객이 보유한 디지털 자산을 블록체인의 운영에 활용하도록 맡기고 그 대가로 보상을 지급받는 서비스다. 업비트 스테이킹이 첫 번째로 스테이킹 지원하는 이더리움 2.0은 작업증명(Proof of Work)에서 지분증명(Proof of Stake)으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를 의미한다. 스테이킹 한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 완료까지 신청 사실을 취소하거나 언스테이킹 할 수 없다. 언스테이킹 지원은 이더리움 재단의 정책을 따른다.




다음글 [스테이킹] 이더리움 2.0 2회차 모집 안내
이전글 [안내] 알림톡 서비스 일시 장애로 인한 인증번호 발송 문자 전환 안내